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메인쿤 고양이 크기 가정 분양 가격

메인쿤은 미국 메인 주를 상징하는 고양이이다.

메인쿤은 19세기 말 사람들에게 처음 발견되었으며 20세기 초에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고양이 품종 중 하나입니다. 메인쿤은 고양이 중에서 가장 큰 대형 묘입니다. 기원은 다양한 설이 있는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쿤이라는 영국인 선장이 배에서 기르던 고양이가 북미 지역에서 탈출하여 지역에서 서식하던 고양이와의 사이에서 낳은 새끼가 그 선조라고 하여 쿤 고양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국에서 건너온 긴 털을 가진 고양이와 메인 지역에서 서식하던 짧은 털을 가진 고양이 사이에서 교배가 이루어졌을 거이라는 설이 가장 지배적입니다.

 

 

 

삵보다 더 큰 고양이 메인쿤

세상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고양이 메인쿤은 날렵하고 긴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풍성한 털이 특징. 색상은 매우 다양한데 장모인 종은 마치 스라소니를 연상케 할 정도. 성모 수컷의 경우 몸무게는 6~10kg 암컷은 4~7kg 키는 25~40cm이고 섰을 경우 꼬리까지 포함하면 100cm가 넘기도 한다. 근육도 매우 잘 발달해서 매우 튼실하다. 대부분에 고양이가 1년 만에 성장이 멈추는 데 반해 메인쿤은 3~5세까지 성장한다. 물론, 고양이과의 종족 특성인 털 날림은 가지고 있다. 유전병으로 비대성 심근증 심장질환이 있으므로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다.

 

물과 추위에 강한 고양이

눈 덮인 야생에서 잘 적응하며 털에 방수 기능이 있어 눈이나 얼음에서 매우 잘 적응한다. 반대로 더위에는 약해서 열사병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성격은 매우 똑똑하고 온화한 편이지만 개별 차가 있다. 기본적으로 조용한 편이다. 보통 고양이들은 물을 매우 싫어하지만 메인쿤은 대개 물을 좋아해서 목욕을 시키기가 아주 편하다. 심지어 수영하는 메인쿤도 종종 보이기도 한다. 다만 고양이가 워낙 대형 종인 데다가 털이 물을 잘 먹지 않아 샴푸가 배로 든다. 생긴 것 또 일반적인 고양이보다는 달리 입 부위가 호랑이처럼 앞으로 돌출된 형태라 보고 있으면 조그만 맹수가 하나 있다고 느껴진다.

 

 

 

유튜브 하푸미네 고양이들

메인쿤 고양이 분양가

메인쿤은 수입이 아니어도 특수 모종으로 분류되어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있다. 메인쿤은 외모나 모색에 따라 분양 가격이 다른데 어린 묘 기준 보통 100~300만 원 중후 반대까지 형성되는 편이다. 수명은 8~13년 정도이며 15년까지 사는 메인쿤 고양이도 있다. 색상(흰색, 블루, 흑색, 레드, 크림, 갈색, 실버, 톨토이즈 쉘, 블루크림, 골드 등) 눈동자 색상(구리색, 그린, 골드, 오드아이 등) 

 

가정에서 생활하기 관리 팁

메인쿤은 주의 깊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으면 허약해지거나 과체중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충분한 운동이 필요하며 캣 트리와 창틀 소파를 설치해야 하며 달리기를 위한 충분한 공간도 있어야 합니다. 크기가 커서 집안에 있는 물건을 의도치 않게 넘어트릴 수도 있는 보호자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털이 엉키지 않게 하려면 브러싱으로 털 관리도 매일 신경 써야 하며 부드럽게 유지하기 위한 빗질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