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이용호 국회의원 프로필 후보 지지율 민주당복당

이용호 국회의원 프로필 후보 지지율 민주당복당

 

 

 

4·15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선거는 더불어민주당이 163석을 차지하며 압승을 보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용호 후보는 전북 남원시 임실군·순창군 국회의원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이강래 후보와 초박빙에 지지율을 보이며 접전 끝에 당선이 되었습니다. 이용호 후보 49.4%, 이강래 후보 46.4%, 더불어민주당이 강세인 선거판에서 이용호 국회의원은 결국 당선 호남 유일의 비민주당 당선인이 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순남♡이용호 국회의원 블로그

과거 남원에서 3선을 지냈던 이강래를 넘어서다. 재선에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이용호 의원은 남원과 순창, 임실에서 지난 4년간 꼼꼼히 지역현안을 챙겨 유권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남원 유일의 대학인 서남대가 폐교되자 국립공공의대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결국 공공의대 설립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이 이원에 성실한고 꾸준한 활동이 눈에 띄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강래 후보에 대한 유권자들의 반감도 어느 정도 작용했다는 분석과 이강래 후보와 경선에서 맞붙어 탈락한 박희승 전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유권자의 표가 이용호 의원 쪽으로 많이 간걸로 보인다. 이 후보는 당선이 유력해지자 "지역발전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란다. 시·군민의 위대한 승리이며, 우리 지역의 명예와 자존심을 지키려는 현명한 선택의 결과라 말하며, 유권자의 뜻에 따라 민주당으로 들어가 임기 중반을 지낸 현 정부의 성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순남♡이용호 국회의원 블로그

신문기자에서 국회로, 이용호의 정치 이력

1984년부터 1998년까지 경향신문에서 정치부 기자로 근무했던 이용호는 1999년부터 2003년까지 김대중 정부에서 국모총리 비서실에서 근무하게 되며 참여정부 초기인 2003년~2004년까지 국무총리 비서실 공보담당 비서관을 역임했다. 2004년엔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 새천년민주당 후보로 전라북도 남원시 순창구 선거에 출마했으나 노무현 대통령 탄핵 역풍으로 열린우리당 이강래 후보에 밀려 낙선, 2010년 제5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남원시장에 출마했으나 또 낙선의 고배를 마시게 된다. 이후 2005년부터 2011년까지 YM종합건설 대표이사를 역임하게 되며, 2013년부터 2015년까지 국회 홍보기획관을 지내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소속으로 출마해 당선, 초선 국회의원이 되어 지금에 이르렀으며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재선에 성공하게 되었다.

 

 

 

인순남♡이용호 국회의원 블로그

이용호 국회의원 프로필

이름 : 이용호(李容鎬)

출생 : 1960년 3월 20일 (60세)

출생지 : 전라북도 남원군 보절면

학력 : 서울대학교 산업공학 학사

병역 :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종교 : 개신교

소속 정당 : 무소속

지역구 : 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

경력 : (현) 국회의원 (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인순남♡이용호 국회의원 블로그

이용호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 복당 할 수 있을까?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기자들을 만나 "나갈 때는 마음대로 나가도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 못 들어온다"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앞서 당선 소감에서 밝힌바로 이용호 의원은 다시 민주당으로 들어가 대통령과 시민들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친 상황인데요. 더불어민주당 측에서도 복당하는데에 있어서 부정적인 의견을 내뷔친 만큼 이 의원의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