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약국 마스크 재고 있는지 미리 보고 찾아가세요~ 알림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크 알리미라는 웹사이트를 포스팅할 건데요. 정부가 '마스카 5부제'를 실시하면서 약국에 마스크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마스크 알리미 바로가기 :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마스크 공적 판매처 재고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mask-nearby.com

마스크 5부제란?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이며, 202년 3월 9일부터 시행 중입니다.

 

 

 

 

마스크 알리미는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대학생 4명의 아이디어와 노력에 이두희 님의 데이터 기술 자문이 더해져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마스크를 쉽게 구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마스크를 구매하려 직접 방문했다가 없어서 돌아왔던 상황이 많으실 텐데요. 이젠 알리미를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마스크 재고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는 출생연도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이 각각 다릅니다. 연도에 따른 마스크 구매 가능 날짜도 바로 검색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예시로 88년생은 수요일이나 주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현재 위치 확인을 클릭해 볼까요?

 

목적지 검색도 가능하고 현재 위치 약국에 마스크 현황이 나오게 됩니다. 초록색(100개 이상), 주황색(30~100개), 빨간색 적음(1~30개), 흑백(없음)

 

 

 

길 찾기 기능도 있어서 카카오 맵으로 연동되어 보다 편리하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알리미 앱을 통해 재고가 있다는 약국 3곳을 방문해봤는데요. 2곳은 없었고 1곳은 재고가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약국 재고 현황은 실시간이 아니며, 부정확할 수 있다."라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30분에서 몇 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재고가 소진이 충분한 걸로 보이며 가능하면 재고가 많음으로 안내해주는 약국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마스크 알리미는 코로나 19 사태가 잠잠해질 때까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이 바이러스와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마스크 쓰기와 손 자주 씻기를 실천하여 이 전쟁에서 꼭 이기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마스크 알리미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