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트럼프 기자회견 코로나 미국의 심각한 상황?!!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UPI / 미국 연합뉴스

트럼프 기자회견 코로나 미국의 심각한 상황?!!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여러 제한이 4월 30일까지 미국 전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요일에 "2주 만에 사망률의 최고 기점을 돌파할 수 있다며 우리는 이 제한 지침을 연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은 139,675건의 코로나 양성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이며, 트럼프 행정부의 앤서니 파우시 박사는 이 바이러스가 20만 명의 미국인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주 미국은 보고된 사례 수에 대해 중국과 이탈리아를 둘 다 추월한 심각한 상황입니다.

 

파우시 박사는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감염될 수 있으며 사망자수 10만에서 20만 명 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이 상황에서 무엇을 말했나?

 

대통령은 일요일 백악관에서 열린 최신 코로나 태스크 포스 브리핑에서 연설하며 사회 확산을 막는 이와 같은 조치는 우리가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이며 미국은 6월까지는 회복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적 확산을 막는 것을 위해 시행하는 이번 결정은 220만 명이 사망을 막을 수 있는 결정이라고 자신감을 내보였습니다.

 

트럼프는 또한 의학적 반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빠른 테스트"로 인해 5분 내에 코로나 19 양성 음성 판정을 할 수 있도록 승인된 상태이며 의사, 간호사 및 기타 의료 종사자들이 테스트를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항 바이러스 제 인 히드 록시 클로로퀸은 뉴욕의 1,100명의 환자에게 투여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게티이미지

장비 부족에 대해서.

 

트럼프는 일부 주위에 있는 병원에서 인공호흡기, 얼굴 마스크 및 기타 중요한 의료 용품을 의도적으로 숨기고 있다며 비난했으며 "우리는 인공호흡기를 포함하여 비축하는데 문제 있습니다." 병원은 어떤 경우에도 의료 용품과 장비를 풀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인공호흡기의 부족함은 보건 전문가들에게 주요 관심사입니다. 많은 주에서 코로나로 고통받는 환자를 치료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트럼프는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제조업체에 더 많은 의료 기기를 생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코로나는 폐를 공격하며 심각한 호흡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한 인공호흡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뉴욕에서 워싱턴에 이르기까지 전국의 주지사들은 의료 용품이 줄어드는 걸 막기 위해 병원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며 경고했습니다.

 

 

 

REUTERS

유럽의 코로나 최신 현황.

 

스페인 은 3월 29일 일요일에 838명의 희생자를 보고 하며 매일 새로운 사망자수 기록을 경신했다. 다음 11일 동안 집에 있는 제도가 시행된다.

 

영국에서는 24시간 동안 209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어 사망자 수가 1,228명으로 증가했습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상황이 더 악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호주는 제한을 더 강화했다. 공개적인 모임은 두 사람 이상 가질 수 없으며 야외 체육관 및 공원은 3월 30일부터 문을 닫습니다.  

 

이탈리아는 지난 24시간 동안 756명의 새로운 사망자를 기록하여 총 10,779명을 기록했으며 하루 사망자 수가 약간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는 292명의 새로운 사망자를 보고하여 총 2,606명을 넘어선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