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오버워치 에코 신규영웅 스킬 스토리 완전분석

오버워치 에코 신규영웅 스킬 스토리 완전분석

7개월 만에 오버워치 32번째 신캐 '에코'가 출시되었습니다.

탱커 시그마 이후 반가운 소식이네요.

 

 

 

- 에코 배경 이야기

https://youtu.be/HUT7Mhs6wOw

- 배경 이야기 영상 대사

 

연구실이 위험해요! 다들 물러나세요!
엎드려요! 엎드

그래... 여기 까지는구나...
나... 난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었을까?

(오늘, 랴오 박사께서 옴니카 코퍼레이션에 합류하셨습니다.)

다들 날 원망했을 텐데...

(잭 모리슨: 우리와 함께 하시죠.)
(랴오: 전 옴닉을 만드는 걸 도왔는데도요?)
(잭 모리슨: 그만큼 놈들을 잘 아시잖습니까.)

오버워치만이 날 믿었지. 너에게 내 삶을 바쳤어.
넌 내가 꿈꾸던 모든 걸 이룰 거야.

난 그저... 세상을...

돕고 싶을 뿐이었어요.

 

그래서 절 만들었죠.

그녀의 유산을 다짐을 메아리를

 

 

 

- 에코 줄거리

 

에코 프로젝트의 배경을 이해하려면 싱가포르 과학자 미나 랴오 박사의 개인사에 대해 알아야 한다.

오버워치의 설립자들 중 한 명인 랴오 박사는 이전부터 로봇 공학과 인공 지능에 남다른 두각을 나타낸 전문가였다.

옴니카 코퍼레이션의 일원이었을 때, 그녀는 옴닉의 설계 및 제작을 담당했고 그렇게 발명된 옴닉으로 인해 인류와 옴닉의 대대적인 전쟁인 옴닉 사태가 발발하고 만다. 하지만 옴닉에 대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고용된 랴오 박사는 오버워치의 창설을 돕게 됐고, 나아가 자신이 발명한 옴닉들을 막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하지만 대참사 후에도 인공 지능의 잠재력에 대한 랴오 박사의 굳건한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다.

그녀는 인공 지능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바꿀 수 있을 거라 믿었고, 기존의 옴닉을 연구하며 향상시키기 시작했다. 이런 부단한 노력 끝에 에코의 기반이 다져졌다. 하지만 옴닉 사태 이후, 오버워치는 인공 지능 연구와 개발을 제한했고 랴오 박사는 에코의 능력을 제한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박사는 의료부터 건축까지 댜앙한 기능을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된 다용도 적응성 로봇을 만들었다. 오버워치의 규제를 따르기 위해, 에코는 자발적인 의사 결정이 상당히 제한되어 있었으며 다수의 보안 요소와 안전장치를 마련하여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에코는 오버워치 타격팀과 함께 다양한 실험 임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오버워치의 수뇌부는 에코의 능력을 완전히 가동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하지만 랴오 박사는 에코에 강력한 범용 인공 지능을 탑재시켜, 인간처럼 관찰을 통해 학습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녀가 에코에 수천 시간의 노력을 들인 동안, 로봇 에코는 랴오 박사의 행동과 말투까지 습득하게 되었다. 이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했다. 한때 랴오 박사의 경호원으로 근무하던 블랙워치 요원 제시 맥크리도 그중 한 명이었다. 그 후, 랴오 박사는 오버워치 시설이 공격을 받았을 때에 숨을 거두고 말았다. 에코 프로젝트를 유지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한 오버워치 지도부는 에코에 대한 모든 개발을 중단했으며, 로봇 에코 또한 격리되었다.

 

새로운 오버워치 팀의 일원이 된 에코는 파리에서 널 섹터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냈다. 그리고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이념, 새로운 상황들을 접하면서, 에코는 계속해서 진화한다. 그녀를 인도할 랴오 박사가 없는 지금, 에코가 미래에 어떤 모습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에코 줄거리를 보건데 에코는 랴오 박사의 이념, 곧 사상을 이어받은 존재. 그렇다 보니 랴오 박사의 성우도 에코와 같은 안소연 성우다.

 

 

 

-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

https://youtu.be/9t81WdRh1fw

 

 

 

 

- 능력 스킬 정보

지속 능력 - Space

활공(Glide)

기본 무기 - 삼각탄(Tri-Shot)

우클릭 - 점착 폭탄(Sticky Bombs)

Shift - 비행(Flight)

E - 광선 집중(Focusing Beam)

Q - 복제(Duplicate)

 

 

 

- 에코 성우가 읽어주는 에코 패치노트

https://youtu.be/PrsmxZ8gMcg

에코는 삼각탄+점착 폰탄, 그리고 광선 집중의 위력도 대단하며 비행을 통한 기동성과 복제를 통한 한타 장악 능력까지

골고루 갖추면서 너무 강하다는 견해가 많아 앞으로 메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플레이 호흡이 빠르기 때문에 겐지처럼 혼자서 캐리 하기 좋아 보이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