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or 정보

고민정 남편 나이 학력 프로필 출마지역 지지율

고민정 남편 나이 학력 프로필 출마지역 지지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다가오고 있다. 전 청와대 대변인을 보냈던 고민정 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소속으로 출마했다. 고민정 정당인은 4.15 총선을 위해 1월 15일 청와대 대변인직을 사퇴했으며 활발한 선거유세 활동을 하고 있다. 광진구을 후보  (1번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2번 미래 통합당 오세훈, 7번 국가혁명 배당금당 허정연, 8번 미래당 오태양) 이렇게 3명의 후보자들과 출마했다.

 

 

 

 

 

여기서 고민정외 당선 확률이 높은 후보는 2번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이다. 고려대 출신으로 법학과 학, 석, 박사까지 졸업했으며 변호사 출신으로 16대 국회의원 및 서울시장의 경력이 있다. 지난달 14~15일 한국일보와 KBS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나온 여론 지지율에서 고민정 44.3% 오세훈 32.3% 고민정 후보자가 앞서는 여론조사 발표도 있었다.

 

고민정 예비후보는 17일 페이스북과 자신의 블로그에 여론조사 그래프를 공개했었는데 자신에게 더 유리하게 그래프를 왜곡했다. 하여 누리꾼과 언론에 이슈화 되기도 했었는데 이와 관련해 선거 캠프 관계자는 "SNS 홍보를 맡는 실무자가 이 부분을 부각하려고 그랬을 수 있다"라고 시인했던 해프닝도 있었으며, 자신의 SNS에 학력 정보를 입력했다가 뒤늦게 수정한 사실도 알려졌었다. 고민정은 경희대 본캠퍼스가 아닌 수원캠퍼스 출신이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뒤늦게 수정했으며 강용석 전 새누리당 의원은 허위사실 공표죄 선거법 위반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럼 고민정 후보자에 정확한 프로필을 알아보자.

 

 

 

 

 

고민정

출생 : 1979. 10. 13 (만 40세)

직업 : 정당인

고향 :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56길 
키 : 165cm

혈액형 AB형
학력 : 분당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 외국어학부 동아시어학과 졸업
가족관계 : 배우자 조기영 , 아들 조은산, 딸 조은설
정당 : 더불어민주당
경력 : KBS 30기 아나운서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

 

고민정은 2004년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서 2017년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경선캠프에서 미디어본부 대변인을 맡으며 정계로 들어왔다. 문캠프가 대통령 최종 후보로 선출되고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와 결합하면서 그녀도 선대위 합류하였고 문정부 출범 직후 2017년 5월 17일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활동했다. 2019년 2월 21일 고민정 부대변인을 선임행정관에서 비서관으로 승진시켰으며 그 후 2019년 4월 25일 청와대 대변인으로 활동, 제21대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2020년 1월 15일 대변인직을 사퇴했다.

 

 

 

 

 

문재인 영입 인재 후보 1호 발탁 시 조민정 후보자 남편 조기영 시인은 아내를 적극 지지했지만 총선 출마 정치에 뛰어드는 것은 반대했었다. 두 사람은 11살 차이로 경희대 선후배로 만나 연애를 시작했고 조민정 후보자는 연애 3년 차 조기영 씨가 희귀병인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헤어지지 않고 결혼을 결심했고 지금까지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고민정 후보인은 원래 정치에 뜻이 없었지만 청와대 대변인직을 맡으며 문 대통령 곁에서 여러 가지를 느끼고 배우게 되면서 정치인의 뜻을 품어가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4월 15일 총선 코로나 19 여파 등 이번 총선은 주변이 심란한 총선 같아 보인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고민정 후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